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사이트정보 바로가기

[대학원] 공지사항

제목 - 설명

[논문 진행 순서]

시기

9/16~18

 

9/16∼27

 

10/7∼18

 

10/14~16

 

10/21~
11/29

 

‘20 1/2∼3

순서

수료생
연구등록
(논문등록)

공개발표
심사위원
구성

가제본, 
카피킬러 검사결과 제출

심사비

납부

최종심사

논문완본

학생

등록비납부
(재학생은

등록금납입시 
지도비납부)

 

논문

공개발표
(연구윤리

준수확인서 
제출)

 

논문가제본 
제출카피킬러 검사결과
‘상세보기’제출

 

h”>심사비 납부

 

최종심사

 

완본제출

학과

대상자

등록 지도

 

결과보고
심사위원 
추천

 

가제본제출 
지도카피킬러 검사결과 
제출 지도

 

심사비 
납부 지도

 

최종심사 결과 보고

 

제출지도

등록자명단 
학과송부 
준비지도/
등록비 관리

 

공개발표
결과 및 심사위원 관리

 

카피킬러
캠퍼스 
사용 준비

 

심사비 관리

 

심사결과 관리심사비,지도비 지급 준비

 

완본
접수
결과관리

 

   1. 논문발표 및 심사대상: 4학기 재학생 및 수료생(영구수료해제자 포함) 연구등록자로 하 기의 가~바 사항을 모두 충족 시킨 자 

      가. 석사 24학점, 박사 36학점, 석․박사통합 60학점 이상 취득(예정)자 

        (중복과목 제외, 선수과목, 추가학점 지정자는 선수과목 이수 및 추가학점 취득 필요) 

      나. 외국어 및 종합시험 합격자 

            ※ 이번 학기 응시자도 가능하나 불합격 시 논문 제출 불가  

            ※ 2019학년도 2학기 외국어 및 종합시험 시행결과는 9월 18일(수) 발표 예정이며 해당 결과를 참고하여 학위논문 발표자격 최종 확인해야 함 

      다. 대학원에서 지정한 연구윤리교육을 이수한 자 또는 이번 학기 이수 예정자  

      바. (박사 및 석․박사통합과정) 학칙시행세칙(대학원)제30조의 연구실적을 충족한 자

 

   2. 논문공개발표 및 공개발표 결과보고 

      가. 기간 : 2019년 9월 16일(월) ∼ 9월 27일(금) 

      나. 공개발표 방법: 논문지도교수, 주임교수, 학과교수 참석하에 질의응답 진행 

      다. 공개발표 결과보고 제출사항 

       1) 공개발표결과보고서[붙임1]: 학과에서 취합하여 기간 내 대학원으로 오프라인 제출

       2) 연구윤리준수확인서[붙임2](공개발표 결과 합격자만 해당): 학과에서 취합하여 기간 내 대학원으로 오프라인 제출

  

   3. 논문심사위원 추천(공개발표 결과보고서 제출시, 합격자만 해당) 

      가. 기간 : 2019년 9월 16일(월) ∼ 9월 27일(금) 

      나. 심사위원 

       1) 석사학위과정: 3명 (외부 심사위원 위촉 시 1명까지 가능)  

       2) 박사학위과정: 5명 (외부 심사위원 1명 이상 반드시 포함 필요) 

      다. 심사위원 추천 제출사항 

       1) 공개발표결과 및 심사위원명단 제출양식(EXCEL)[붙임3]: 학과에서 취합된 공개발표 결과보고서를 기준으로 제출양식 엑셀파일을 작성, 첨부하여 기간 내 대학원으로 공문발송 

       2) 심사위원명단[붙임4, 5]: 학과에서 취합하여 기간 내 대학원으로 오프라인 제출

          ※ 직전학기 최종심사 연기자도 심사위원 명단 제출(완본 연기자는 제출하지 않음)

 

   4. 가제본 및 카피킬러 검사결과 ‘상세보기’ 제출

      가. 기간: 2019년 10월 7일(월)~ 10월 18일(금)

      나. 대상: 공개발표에 합격하여 최종심사 대상인 자 

석사과정 

박사과정 

비고 

 가제본 제출

[별도 양식 없음]

 3부

 5부

 학과 주임교수 및 지도교수 확인 후 각 심사위원에게 직접 제출

 카피킬러 검사결과

‘상세보기’ 제출

[붙임6] 참조

 3부

 5부

 [붙임 6]의 연구윤리 확보를 위한 논문검사 서비스 안내’파일의 pg.4 참조하여 지도교수 확인 후 심사위원에게 제출

 

   5. 심사비 납부 

      가. 기간: 2019년 10월 14일(월)~ 10월 16일(수)

      나. 대상: 공개발표에 합격하여 최종심사 대상인 자 

      다. 심사비 납부(납부방법은 추후 대학원 홈페이지 공지) 

 

   6. 최종심사 결과보고 

      나. 최종심사 결과보고 제출사항

       1) 최종심사결과 제출양식(EXCEL)[붙임7]: 학과에서 취합된 심사 결과보고서를 기준으 로 제출양식 엑셀파일을 작성, 첨부하여 기간 내 대학원으로 공문발송  

       2) 제출서류: 학과에서 취합하여 기간 내 대학원으로 오프라인 제출 

        가) 석사학위과정: 석사학위청구논문 심사 결과보고서[붙임8], 심사요지서[붙임10]

        나) 박사학위과정: 박사학위청구논문 심사 결과보고서[붙임9], 심사요지서[붙임10], 박 사학위청구논문 심사 일지(2차)[붙임11], 박사학위청구논문 심사 일지(3차)[붙임12], 박사학위청구 논문 심사결과 투표용지(5매)[붙임13]


   7. 논문완본 제출: 2020년 1월 2일(목) ∼ 1월 3일(금) (2일간) [붙임 14, 15, 16
      ※ 2019년 12월 중 학위논문 파일을 본교 중앙도서관 홈페이지에 업로드 후 저작권 동의서를 출력하여 논문완본과 함께 제출(관련 세부사항 추후 별도 안내)

붙 임 1. 공개발표결과보고서 1부. 
      2. 연구윤리준수확인서 1부. 
      4. 석사학위청구논문 심사위원명단 1부. 
      5. 박사학위청구논문 심사위원명단 1부. 
      6. 연구윤리 확보를 위한 논문검사 서비스 안내 1부. 
      7. 최종심사결과 제출양식(EXCEL) 1부. 
      8. 석사학위청구논문 심사 결과보고서 1부. 
      9. 박사학위청구논문 심사 결과보고서 1부. 
      10. 심사요지서(석,박사) 1부. 
      11. 박사학위청구논문 심사 일지(2차) 1부. 
      12. 박사학위청구논문 심사 일지(3차) 1부. 
      13. 박사학위청구논문 심사결과 투표용지 1부. 
      14. 학위논문양식(국문)(인준서 포함) 1부. 
      15. 학위논문양식(영문)(인준서 포함) 1부. 
      16. 학위논문 작성을 위한 필수 안내서 1부. 끝.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