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사이트정보 바로가기

[학부] 공지사항

제목 - 설명

부모님의 비자발적 실직 또는 폐업으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하고자 하니, 해당되는 학생은 반드시 기한 내에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1. 지원목적: 부모님의 비자발적 실직·폐업으로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재학생의 등록금 부담을 완화하여 안정적인 학업여건 조성 

 

2. 지원대상: 2021년 11월~2022년 5월 중 부모님의 비자발적 실직 또는 폐업으로 인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재학생 

 ※ 2022-1학기 등록금 납부를 완료하고 재학중인 자(등록대체자 제외) 

 ※ 2022-1학기 소득분위, 직전학기 성적, 이수학기 무관하게 지원 가능(9, 10구간도 지원 가능) 

 ※ 2022-1학기 국가장학금 신청을 완료하여 소득구간 산정이 완료된 자 

 ※ 비자발적 실직 또는 폐업 증빙서류를 제출한 자 

 

3. 장학금 종류 및 지원금액 

구분 

내용 

장학금명 

국가장학금(Ⅱ유형)_추가지원  

장학금액 

등록금 범위 내에서 최대 등록금(수업료+입학금)의 10% 

 ※ 등록금 범위 내에서 타 교내·외장학금과 중복수혜 가능 

 ※ 등록금 지원 목적의 장학금으로 전액장학금 수혜자 제외  

   (최소지급가능액 10만원 이상 남아있는 학생만 선발 가능) 

 

4. 신청(서류제출)기간: 2022.06.03.(금)~2022.06.17.(금) 14:00 

 

5. 신청방법: 신청서 및 증빙서류 장학팀(학생회관 406호)으로 방문 또는 우편 제출 

 

6. 서류제출 관련 안내 

 가. 제출서류 

구분 

제출서류 

비고 

실직 

① 장학금 지원서 (붙임파일 작성) 

② 고용보험수급자격인정명세서 

   (지역 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서 발급 가능) 

③ 가족관계증명서 

☑ 원본서류 제출 필수 

☑ 2021년 11월 이후 

   공인기관 발급 

폐업 

① 장학금 지원서 (붙임파일 작성) 

② 폐업사실증명서(정부 24 홈페이지에서 발급 가능) 

③ 가족관계증명서 

 

 나. 제출방법: 장학팀 방문 또는 등기우편 제출 

  ※ 우편으로 제출할 경우, 신청기간 내 도착한 분에 대해서만 접수 

  ※ 주소: 06978 서울특별시 동작구 상도로 369 숭실대학교 학생회관 406호 장학팀 

 

7. 장학금 지급 관련 안내 

 가. 지급방법: 학생계좌 지급 또는 학자금대출 상환 

  ※ u-SAINT에 등록된 본인명의계좌로 지급(계좌 등록 필수) 

  ※ 한국장학재단, 공무원연금공단에서 학자금 대출잔액이 있는 경우 대출상환 처리(선택 불가) 

 나. 지급일정: 2022년 7월 중 지급예정 

 

8. 문의: 학생처 장학팀(02-820-0166) 

 

붙임 장학금 지원서 1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