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논문 심사 프로세스에 대한 공지를 드립니다. 주임교수이하 교수님들은 모두 인지하고 계시리라 생각되나 혹여 생각하시는 부분과 다른 부분이 있을까 염려되어 재차 공지를 올려드립니다. 확인하시어 진행에 착오 없으시기 바래요.
: 사전에 반드시 확인 하실 내용입니다.
_ 4학기 이상 정규등록을 필하고 36학점 이상 취득한 자
_ 종합시험 및 영어시험 통과 여부 확인
_ 2학기 이상 논문지도를 받았는지 확인 ( 논문지도여부판단은 등록금에 논문지도비 납입횟수로 파악)
_ 과정수료자는 연구등록을 학기초에 하였는지 확인 (학칙제45조)
_ 지도교수 배정 및 등록에 문제가 없는지 확인
_ 입학일로 10년 이내에 제출 여부 (휴학기간제외) (석사과정은 6년이내)
**** 학회지에 논문이 게재되었거나 게재 예정 증명서를 학과에 제출 (학진등재지 및 등재 후보지에 한함)
이상이 모두 확인이 된 분은 담당교수님과의 논의하에 논문진행을 시작하게됩니다.
2단계 워크샵 (혹은 학내 진행) 공개 발표 1차
3단계 결과 보고서/심사위원명단 제출 (불합격자에 한하여 다음 학기 재심사 실시)
4단계 가제본 작성 및 제출 /심사비 납부
5단계 논문심사 2차 공개 발표 (학내진행)
6단계 논문심사 3차 내부 심사
7단계 논문심사요지서/논문심사2차,3차 일지/논문심사 및 구술시험 결과표 논문심사 일지 양식/투표용지 등 제출"
8단계 논문 완본 제출
*이상과 같습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학과사무실로 연락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