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사이트정보 바로가기

학과 소개

벤처중소기업학과

Entrepreneurship & Small Business

숭덕경상관5

숭실대학교는 1983년 국내최초로 중소기업대학원을 설립한 이래 우리나라 중소기업 전문가 양성의 산실로 굳게 자리잡은 바 있습니다이러한 전통을 바탕으로 벤처중소기업학과 학부과정이 1995석사 및 박사과정이 2004년 개설된 이후1068명의 학부 졸업생 및 183명의 대학원 졸업생을 배출하였습니다. 현재는 287명의 학부생과 20명의 대학원생이 석사 및 박사과정에 재학 중입니다.

우리 학과는 경영학의 기본 과정을 기반으로 이론과 실무가 조화된 스타트업 및 벤처기업 관련 교과과정을 체계적으로 제공함으로써, ‘창의적인 실무형 경영인재’ 양성과 벤처기업 및 중소기업 경영자 육성을 목표로 합니다.

벤처중소기업학과의 교육과정은 다섯 가지의 전공 역량을 중심으로 개설되어 있으며여기에는 1) 벤처창업 및 육성 2) 전략수립 및 실행 3) 자원 및 운영관리 4) 마케팅 및 유통관리 5) 데이터 분석 및 활용이 해당됩니다. 우선 경영학의 기본 분야인 회계,재무관리,생산관리,조직행동,마케팅 등을 필수 과목으로 수강한 후 각 분야의 지식과 이론을 스타트업과 벤처기업에 적용한 심화 과목을 이수하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특히 창업 기회 발견에서부터 사업 계획서 작성, 창업과 투자 유치, 스케일업에 이르기까지 스타트업과 벤처기업의 전반에 걸친 종합적인 교육 기회가 제공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추가적으로 학생들이 기본적인 지식과 이론을 함양한 뒤, 우수벤처·중소기업 인턴십, 멘토링, 창업 경진대회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실무 능력을 배양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기도 합니다.

스타트업 및 벤처기업에 특화된 교육 과정을 통하여 관련 역량을 기르고기업가정신과 창의적 사고를 배양하여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인재가 되기를 원하신다면숭실대학교 벤처중소기업학과가 여러분에게 최적의 선택이 될 것입니다여러분들이 가진 잠재력을 끌어올리고전문적인 역량을 기르고 확보해서 사회 각 분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감사합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