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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부] 공지사항

제목 - 설명
  • 2016학년도 1학기 등록금 납부 안내

    • 등록일
      2016.02.11
    • 조회수
      471
2016학년도 1학기 등록금 납부 안내
 
 
1. 등록금 납부기간
① 정규등록 : 2016년 2월 22일(월) 09:00 ~ 2016년 2월 26일(금) 16:00
② 추가등록 : 2016년 3월  7일(월) 09:00 ~ 2016년 3월  9일(수) 16:00
 
2. 등록금 고지서 출력 (2월 16일 이후 출력가능)
학교 홈페이지 >  u-SAINT포털(http://saint.ssu.ac.kr/irj/portal) >  로그인 >  등록/장학 탭 클릭 >  등록금고지서출력
 
3. 납부방법 (재학생, 복학생, 재입학생)
납부형태 유의사항
온라인
뱅킹
▸ 등록금고지서 상에 기재된 우리은행 입금전용계좌로 송금
  ※ 단, 우리은행이 아닌 타 은행에서 송금 시 발생하는 수수료는 학생개인부담
▸ 온라인뱅킹 납부 시 수취인 예금주는 납부학생의 이름으로 나타남
▸ 입금자명과 상관없이 입금금액만 맞으면 입금처리 됨
▸ 등록금 납부확인
  ※ 납부 다음 날 부터 u-SAINT 포털 학사/행정서비스에서 확인가능
창구납부 ▸ 수납은행 : 우리은행
▸ 수납은행(우리은행) 영업점에 고지서 지참 후 방문 납부
카드납부 ▸ 수납카드 : 현대카드
▸ 납부방법 : 대학등록금 현대카드홈페이지 납부방법 안내 참조(붙임4)
▸ 이용 제외대상 : 분할납부 신청학생

 

4. 등록 시 유의사항
① 매학기 개시 전 학교에서 지정한 기간 내에 고지된 등록금을 납부하지 않거나 휴학원을 제출하지 않을 경우 학칙에 의거하여 제적됩니다.
② 복학, 재입학 등으로 학적이 변동된 학생은 변동학년도의 등록금을 납부 하여야 합니다.
③ 납입한 등록금은 과오납을 제외하고 반환하지 않으며, 제적 또는 자퇴 등으로 반환을 요청할 경우 반환기준에 따라 반환할 수 있습니다.
④ 소정기일 내에 등록금을 납부 후, 학기 중 학적변동(휴학)시 등록대체에 관한 사항
등록대체 가능
▸ 개강 후 수업일수 1/2선 이내에 일반휴학 하는 자
▸ 수업일수 1/2선 이내에 입영하여 해당학기 성적을 인정받지 못한 경우
등록대체 불가능
▸ 개강 후 수업일수 1/2 선이 지난 후 일반휴학 하는 자
▸ 휴학자 중 당해학기 성적인정 받는 자

 

 
5. 장학금 수혜자 등록안내
등록금 고지서에 장학금이 반영된 경우
    ① 차액을 동일한 방법으로 납부 ( 온라인뱅킹납부, 수납은행 창구납부, 카드납부 )
② 전액장학금 대상자이더라도 필수 기타납입금은 반드시 납부해야 등록처리 되며, 필수 기타납입금을 납부하지 않을 시 미등록 제적처리 될 수 있음.
③ 전액장학생으로 등록금액이 “0”원인 학생은 반드시 등록금 고지서를 출력하여 우리은행 지점창구에서 0원 등록을 완료해야 하며, 등록과정을 거치지 않을시 미등록처리 됨.
 
6. 분할납부 신청방법
① 신청대상 : 학부 재학생
(제외대상자 : 해당학기 신입생 · 편입생 · 재입학생, 대학원생, 학자금대출 신청학생)
② 신청기간 : : 2016년 2월 22일(월) 9:00 ~ 3월 7일(월) 16:00
   (해당기간 및 시간 이후에는 분할납부를 신청할 수 없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③ 신청안내
신청방법
U-saint 포털 학사서비스를 이용해 분할납부 신청
절 차
분할납부 신청서 작성(온라인) > 재무회계팀 승인 >완료
고지서출력
재무회계팀 승인 후, 익일부터 U-saint포털에서 직접출력

 

 * 분할납부 신청서는 서류 제출하지 않으며, 온라인 신청으로 완료됩니다.
 
7. 분할납부방법 및 기간
① 분할납부 등록방법
등록가능기간
▸ 1차 : 분할납부 승인 다음날부터 1차 마감일까지
▸ 2차, 3차, 4차 : 각 차수 납부 기간 내
납부장소
▸ 우리은행 전국 각 지점 창구 및 온라인뱅킹

 

② 납부가능시간 : 각 차수별 등록기간 9:00 ~ 16:00
③ 등록기간 및 납부금액
회차
등록기간
납부금액
1차
2016. 2. 23(화) ~ 3. 9(수)
(등록금 중 수업료 ÷ 납부횟수) + 기타납입금
2차
2016. 3. 28(월) ~ 4. 1(금)
등록금 중 수업료 ÷ 납부횟수
3차
2016. 4. 18(월) ~ 4. 22(금)
등록금 중 수업료 ÷ 납부횟수
4차
2016. 5. 9(월) ~ 5. 13(금)
등록금 중 수업료 ÷ 납부횟수

 

※ 회차별 납부금액은 각각의 납부기간 내에만 납부가 가능하며 1차분 미납 시 분할납부 자격이 자동상실되고, 2차분 이후 미납 시 미납금액은 다음 차수의 납부기간으로 이월이 되지 않습니다.
※ 즉, 2차분 이후 미납 시, 2차분 미납금액과 다음 차수 납부금액의 합계액을 다음 차수 납부기간에 납부할 수 없고 자동 제적처리 됩니다.
 
8. 학점등록 안내
① 대 상 : 수업연한(8학기)이 경과하고도 졸업에 필요한 학점을 이수하지 못하여 수학을 계속하는 경우, 그 부족학점 수가 9학점 이하인 학생
신청방법
졸업사정 후, 필요학점만큼 신청
수강신청
학사일정상의 수강신청 기간에 수강신청 사이트에서 직접신청
학점추가
학사팀 방문 후, 추가학점 신청
등록금고지서출력

229()까지 휴학신청한 학생은 0원등록이나 수료처리 되지 않습니다.
 
11. 학점등록 분할납부
   – 분할납부 신청을 하게 되면 등록금액이 고정되므로, 분할납부 신청 후에는 수강학점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 분할납부 신청 후 학점등록 취소 및 수료처리는 불가합니다.
   – 분할납부 신청 후 분할납부 잔여회차 미납 시 제적처리 됩니다.
   – 기타 유의사항은 일반 분할납부자에 준하여 적용됩니다.
(기타 유의사항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분할납부 안내공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2. 기타 자세한 안내사항은 공지사항에 첨부된 안내문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2016.   2.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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