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관련
가. 정보운영팀-261 (2010.05.31.)「메일 서비스 추가 제공」
나. 2015학년도 제 1차 정보화위원회 회의록(2015.05.01.)
다. 정보화팀-191 (2017.04.04.)「학생 대상 메일 시스템 전환」
2. 위 호와 관련하여 학생 대상 메일 서비스를 전환하오니 하기 내용을 확인 및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가. 개요
1) 웹메일 서비스 중단
2) 클라우드 메일 서비스 개편
나. 서비스 요약 (現)
|
웹메일
|
클라우드 메일
|
서비스명
|
센스메일
|
Office365
|
제조사
|
아이모션
|
Microsoft
|
운영 도메인
|
메일계정@ssu.ac.kr
|
메일계정@soongsil.ac.kr
|
접속 경로
|
mail.ssu.ac.kr 또는
u-saint 홈>전자메일
|
mail.soongsil.ac.kr
|
2008.08
|
2010.05
|
기본 제공 용량
|
500MB
|
50GB
|
비고
|
|
학생의 Microsoft 인증 용도로 주로 사용 중
|
다. 변경 내용
1) 대 상 : 전체 학생 (학부생/대학원생/졸업생 등)
2) 적용일자 : 2017.05.15.(월)
3) 변경 및 필요 작업 내용
|
웹메일
|
클라우드 메일
|
운영
|
중단
(9/1 부로 학생 계정 휴면 처리)
|
– 개편 시스템 오픈
– 일원화 운영
|
향후 접속 경로
|
mail.ssu.ac.kr
|
u-saint 홈>전자메일 또는
mail.soongsil.ac.kr
|
사용자
필요 작업
|
자료 백업(8/31 限)
※첨부 매뉴얼 참고
|
– 기사용자 : 계정 연동 설정
(5/15 이후 정보화팀 담당자
(820-0794)에 연락 요망)
– 미사용자 : 상기 접속 경로를
통한 신규가입
|
※ 휴면 처리시 메일 수신 및 발신, 웹메일 서비스(mail.ssu.ac.kr) 로그인 불가
붙 임 : 웹메일 백업 매뉴얼 1부. 끝.
지식정보처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