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사이트정보 바로가기

[학부] 공지사항

제목 - 설명
  • 2015학년도 2학기 등록금 납부 안내

    • 등록일
      2015.08.10
    • 조회수
      402

2015학년도 2학기 등록금 납부 안내
 
1. 등록금 납부기간
① 정규등록 : 2015년 8월 24일(월) 09:00 ~ 2015년 8월 28일(금) 16:00
② 추가등록 : 2015년 9월 2일(수) 09:00 ~ 2015년 9월 4일(금) 16:00
 
2. 등록금 고지서 출력 (8월 17일 이후 출력가능)
학교 홈페이지 ⇒ u-SAINT포털(http://saint.ssu.ac.kr/irj/portal) ⇒ 로그인
⇒ 등록/장학 탭 클릭 ⇒ 등록금고지서출력
 
3. 납부방법 (재학생, 복학생, 재입학생)

 

납부형태 유의사항
온라인뱅킹 – 등록금고지서 상에 기재된 우리은행 입금전용계좌로 송금
※ 단, 우리은행이 아닌 타 은행에서 송금 시 발생하는 수수료는 학생개인부담
– 온라인뱅킹 납부 시 수취인 예금주는 납부학생의 이름으로 나타남
– 입금자명과 상관없이 입금금액만 맞으면 입금처리 됨
– 등록금 납부확인
※ 납부 다음 날 부터 u-SAINT 포털 학사/행정서비스에서 확인가능
창구납부 – 수납은행 : 우리은행
– 수납은행(우리은행) 영업점에 고지서 지참 후 방문 납부

 
4. 등록 시 유의사항
① 매학기 개시 전 학교에서 지정한 기간 내에 고지된 등록금을 납부하지 않거나 휴학원을 제출하지 않을 경우 학칙에 의거하여 제적됩니다.
② 복학, 재입학 등으로 학적이 변동된 학생은 변동학년도의 등록금을 납부 하여야 합니다.
③ 납입한 등록금은 과오납을 제외하고 반환하지 않으며, 제적 또는 자퇴 등으로 반환을
요청할 경우 반환기준에 따라 반환할 수 있습니다.
④ 소정기일 내에 등록금을 납부 후, 학기 중 학적변동(휴학)시 등록대체에 관한 사항

 

등록대체 가능 – 개강 후 수업일수 1/2선 이내에 일반휴학 하는 자
– 수업일수 1/2선 이내에 입영하여 해당학기 성적을 인정받지 못한 경우
등록대체 불가능 – 개강 후 수업일수 1/2 선이 지난 후 일반휴학 하는 자
– 휴학자 중 당해학기 성적인정 받는 자

 
5. 장학금 수혜자 등록안내
등록금 고지서에 장학금이 반영된 경우
– 차액을 동일한 방법으로 납부(수납은행 창구납부, 온라인뱅킹납부)
– 전액장학금 대상자이더라도 필수 기타납입금은 반드시 납부해야 등록처리 됨.
필수 기타납입금을 납부하지 않을 시 미등록 제적처리 될 수 있음.
전액장학생으로 등록금액이 “0”원인 학생은 반드시 등록금 고지서를 출력하여
우리은행 지점창구에서 0원등록을 완료해야 함.
(등록과정을 거치지 않을시 미등록처리 됨)

 
6. 분할납부 신청방법
① 신청대상 : 학부 재학생
(제외대상자 : 해당학기 신입생·편입생·재입학생, 대학원생, 학자금대출 신청학생)
② 신청기간
: 2015 8 24() 9:00 ~ 9 2() 16:00
(해당기간 및 시간 이후에는 분할납부를 신청할 수 없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③ 신청안내

 

신청방법 U-saint 포털 학사서비스를 이용해 분할납부 신청
절 차 분할납부 신청서 작성(온라인) →재무회계팀 승인 → 완료
고지서출력 재무회계팀 승인 후, 익일부터 U-saint포털에서 직접출력

* 2013-1학기부터 분할납부 신청서는 서류 제출하지 않으며, 온라인 신청으로 완료됩니다.
 
7. 분할납부방법 기간
① 분할납부 등록방법

 

등록가능기간 * 1차 : 분할납부 승인 다음날부터 1차 마감일까지
* 2차, 3차, 4차 : 각 차수 납부 기간 내
납부장소 * 우리은행 전국 각 지점 창구 및 온라인뱅킹

② 납부가능시간 : 각 차수별 등록기간 9:00 ~ 16:00
③ 등록기간 및 납부금액

 

회차 등록기간 납부금액
1차 8.25.(화) ~ 9.4.(금) (등록금 중 수업료 ÷ 납부횟수) + 기타납입금
2차 9.21.(월) ~ 9.25.(금) 등록금 중 수업료 ÷ 납부횟수
3차 10.12.(월) ~ 10.16.(금) 등록금 중 수업료 ÷ 납부횟수
4차 11.2.(월) ~ 11.6.(금) 등록금 중 수업료 ÷ 납부횟수

* 회차별 납부금액은 각각의 납부기간 내에만 납부가 가능하며 1차분 미납 시 분할납부 자격이 자동상실되고 2차분 이후 미납 시 미납금액은 다음 차수의 납부기간으로 이월이 되지 않습니다.
, 2차분 이후 미납 , 2차분 미납금액과 다음 차수 납부금액의 합계액을 다음 차수
납부기간에 납부할 없고 자동 제적처리 됩니다.
 
 
8. 학점등록 안내
① 대 상 : 수업연한(8학기)이 경과하고도 졸업에 필요한 학점을 이수하지 못하여
수학을 계속하는 경우, 그 부족학점 수가 9학점 이하인 학생.

 

신청방법 졸업사정 후, 필요학점만큼 신청
수강신청 학사일정상의 수강신청 기간에 수강신청 사이트에서 직접신청
학점추가 학사팀 방문 후, 추가학점 신청
등록금고지서출력 등록금고지서 발급 기간에 u-SAINT 포털을 통해 출력

학점등록대상자 중 추가로 학점을 더 등록하기 원하는 경우
( 예 – 졸업을 위해 3학점을 더 등록하여야 하지만,
              본인이 3학점 이상의 학점을 등록하기 원하는 경우)
: 학사팀에 학점추가 신청 후 등록가능
② 등록방법

 

납부장소 우리은행 전국 각 지점 창구 및 각종 온라인뱅킹 납부 가능
학자금대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