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등록금 납부기간
2. 등록금 고지서 출력 (2월 16일 이후 출력가능)
3. 납부방법 (재학생, 복학생, 재입학생)
납부형태 |
유의사항 |
온라인 뱅킹 |
▸ 등록금고지서 상에 기재된 우리은행 입금전용계좌로 송금 ※ 단, 우리은행이 아닌 타 은행에서 송금 시 발생하는 수수료는 학생개인부담 ▸ 온라인뱅킹 납부 시 수취인 예금주는 납부학생의 이름으로 나타남 ▸ 입금자명과 상관없이 입금금액만 맞으면 입금처리 됨 ▸ 등록금 납부확인 ※ 납부 다음 날 부터 u-SAINT 포털 학사/행정서비스에서 확인가능 |
창구납부 |
▸ 수납은행 : 우리은행 ▸ 수납은행(우리은행) 영업점에 고지서 지참 후 방문 납부 |
카드납부 |
▸ 수납카드 : 현대카드 ▸ 납부방법 : 대학등록금 현대카드홈페이지 납부방법 안내 참조(붙임4) ▸ 이용 제외대상 : 분할납부 신청학생 |
4. 등록 시 유의사항
① 매학기 개시 전 학교에서 지정한 기간 내에 고지된 등록금을 납부하지 않거나 휴학원을 제출하지 않을 경우 학칙에 의거하여 제적됩니다.
② 복학, 재입학 등으로 학적이 변동된 학생은 변동학년도의 등록금을 납부 하여야 합니다.
③ 납입한 등록금은 과오납을 제외하고 반환하지 않으며, 제적 또는 자퇴 등으로 반환을 요청할 경우 반환기준에 따라 반환할 수 있습니다.
④ 소정기일 내에 등록금을 납부 후, 학기 중 학적변동(휴학)시 등록대체에 관한 사항
등록대체 가능 |
▸ 개강 후 수업일수 1/2선 이내에 일반휴학 하는 자
▸ 수업일수 1/2선 이내에 입영하여 해당학기 성적을 인정받지 못한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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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대체 불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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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강 후 수업일수 1/2 선이 지난 후 일반휴학 하는 자
▸ 휴학자 중 당해학기 성적인정 받는 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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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장학금 수혜자 등록안내
등록금 고지서에 장학금이 반영된 경우
① 차액을 동일한 방법으로 납부 ( 온라인뱅킹납부, 수납은행 창구납부, 카드납부 )
② 전액장학금 대상자이더라도 필수 기타납입금은 반드시 납부해야 등록처리 되며, 필수 기타납입금을 납부하지 않을 시 미등록 제적처리 될 수 있음.
③ 전액장학생으로 등록금액이 “0”원인 학생은 반드시 등록금 고지서를 출력하여 우리은행 지점창구에서 0원 등록을 완료해야 하며, 등록과정을 거치지 않을시 미등록처리 됨.
6. 분할납부 신청방법
① 신청대상 : 학부 재학생
(제외대상자 : 해당학기 신입생 · 편입생 · 재입학생, 대학원생, 학자금대출 신청학생)
② 신청기간 : : 2016년 2월 22일(월) 9:00 ~ 3월 7일(월) 16:00
(해당기간 및 시간 이후에는 분할납부를 신청할 수 없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③ 신청안내
신청방법 |
U-saint 포털 학사서비스를 이용해 분할납부 신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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절 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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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할납부 신청서 작성(온라인) > 재무회계팀 승인 >완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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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지서출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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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무회계팀 승인 후, 익일부터 U-saint포털에서 직접출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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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분할납부 신청서는 서류 제출하지 않으며, 온라인 신청으로 완료됩니다.
7. 분할납부방법 및 기간
① 분할납부 등록방법
등록가능기간 |
▸ 1차 : 분할납부 승인 다음날부터 1차 마감일까지
▸ 2차, 3차, 4차 : 각 차수 납부 기간 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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납부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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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우리은행 전국 각 지점 창구 및 온라인뱅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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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납부가능시간 : 각 차수별 등록기간 9:00 ~ 16:00
③ 등록기간 및 납부금액
회차 |
등록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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납부금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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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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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 2. 23(화) ~ 3. 9(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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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금 중 수업료 ÷ 납부횟수) + 기타납입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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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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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 3. 28(월) ~ 4. 1(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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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금 중 수업료 ÷ 납부횟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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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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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 4. 18(월) ~ 4. 22(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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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금 중 수업료 ÷ 납부횟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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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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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 5. 9(월) ~ 5. 13(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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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금 중 수업료 ÷ 납부횟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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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회차별 납부금액은 각각의 납부기간 내에만 납부가 가능하며 1차분 미납 시 분할납부 자격이 자동상실되고, 2차분 이후 미납 시 미납금액은 다음 차수의 납부기간으로 이월이 되지 않습니다.
※ 즉, 2차분 이후 미납 시, 2차분 미납금액과 다음 차수 납부금액의 합계액을 다음 차수 납부기간에 납부할 수 없고 자동 제적처리 됩니다.
8. 학점등록 안내
① 대 상 : 수업연한(8학기)이 경과하고도 졸업에 필요한 학점을 이수하지 못하여 수학을 계속하는 경우, 그 부족학점 수가 9학점 이하인 학생
신청방법 |
졸업사정 후, 필요학점만큼 신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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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강신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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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사일정상의 수강신청 기간에 수강신청 사이트에서 직접신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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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점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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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사팀 방문 후, 추가학점 신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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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금고지서출력
※ 2월 29일(월)까지 휴학신청한 학생은 0원등록이나 수료처리 되지 않습니다.
11. 학점등록 분할납부
– 분할납부 신청을 하게 되면 등록금액이 고정되므로, 분할납부 신청 후에는 수강학점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 분할납부 신청 후 학점등록 취소 및 수료처리는 불가합니다.
– 분할납부 신청 후 분할납부 잔여회차 미납 시 제적처리 됩니다.
– 기타 유의사항은 일반 분할납부자에 준하여 적용됩니다.
(기타 유의사항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분할납부 안내공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2. 기타 자세한 안내사항은 공지사항에 첨부된 안내문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2016. 2. 8.
총 무 처 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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