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교가 운영해온 등록휴학제를 폐지하고 2017-2학기부터 수업료 반환제로 변경하여 시행할 예정이니 아래 내용 확인ㅂ랍니다.
특히 일반휴학예정인 학생들은 금전적인 손해를 입지 않도록 수강신청 변경기간 마감일의 직전일(2017.09.06.수)까지 휴학을 신청하도록 유의 바랍니다.
1. 용어 정의
가. 등록휴학제: 등록금 납부 후 소정기간 내 휴학 신청 시 해당 등록금을 차후 학기로 이월해주는 제도
나. 수업료 반환제
1) 등록금 납부한 경우의 휴학: 휴학 신청시기별로 해당 수업료를 차등 반환
2) 등록금 미납 상태에서 휴학: 휴학 신청시기별로 비용 부과
2. 수업료 차등 반환기준 / 비용 부과기준
. 변경 시행에 따른 장점
가. 유효 재학생 수 및 유효 등록금 수입 과대 집계 요인을 줄임으로써 대학구조개혁평가 관련 본교 지표 상황의 개선 (전임교원확보율. 휴학생의 휴학 결정 시기를 앞당김으로써 실제 재학생의 수강 선택 기회 확대 및 학업에 정진하는 면학 분위기 조성 (학기 중 무책임한 휴학 결정 억제)
다. 실제 재학 학기에 교내장학금 신청/수혜가 가능해지며, 교외장학금 신청 기회도 확대
4. 시행시기: 2017학년도 2학기
5. 대상자
가. 2017-2학기부터 일반휴학을 신청하는 모든 학생
나. 입영휴학 및 질병휴학자는 신청시기와 상관없이 전액 반환
다. 제외대상: 2017-1학기 이전에 등록휴학한 자 및 이들 중 소정기간 내 휴학연장 신청자
**문의처 : 학사팀 김규태 (02-828-7403)
붙 임 1. 등록휴학제 폐지 및 수업료반환제 시행(안) 1부.휴학유형별 수업료반환/비용부과 기준 1 (홈페이지 게시) 1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