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학습혁신센터에서 본교 학부생을 대상으로 2019 정기 학습역량진단(LCT-CMB)을 실시하오니 많은 참여바랍니다.
참여하기: https://fun.ssu.ac.kr/ko/essential/competency
1. 학습역량진단(LCT-CMB) 개요
가. 본교 이경화, 김은경 교수 등이 개발(2011)한 검사 도구
나. 대학생의 학습역량을 학습자의 인지(Cognition), 학습 동기(Motivation), 학습 행동(Behavior) 영역을 포괄한, 학습을 잘 할 수 있는 힘이라고 정의
다. 숭실대학교 7대 학습 역량을 19개 하위요소로 세분화하여 진단
학습 역량
|
인지(Cognition)
|
동기(Motivation)
|
행동(Behavior)
|
고등
사고력
|
창의성
|
문제
해결력
|
정서
|
동기
|
학습전략
|
학습환경관리 및 자원 활용력
|
고등사고
|
초인지
|
창의적 능력
|
조작과 실천
|
우울
|
시험불안
|
학습스트레스
|
자기결정성
|
학습목표지향성
|
자기효능감
|
집중전략
|
노트정리
|
기억전략
|
노력조절
|
학습 환경관리
|
도움 및 자원활용
|
진로준비
|
2. 2019학년도 정기 진단 실시 개요
가. 대상: 본교 학부 재학생
나. 진단 기간: 2019.11.11.(월)~2019.12.8.(일), 4주
다. 목표 인원 수: 1,300명
라. 실시 목적
1) 2019학년도 본교 학생들의 학습역량 수준 분석
2) 2017~2019학년도 본교 학생들의 학습역량 변화도 분석(계열 간/계열 별/학년 간 등)
3) 2019학년도 학습역량 강화 프로그램 효과성 검증
4) 2020학년도 이후 학습역량 강화 프로그램 신설 및 개선(안) 도출 등
마. 참여 방법: FUN 시스템 학습역량 진단 페이지(https://fun.ssu.ac.kr/ko/essential/competency)에서 진단
바. 참여 혜택
1) 식권 5,000원권 지급(선착순 1,300명)
2) 학습역량 분석 리포트 제공